핸드폰소액결제연체 했을경우에 개인이 받는 불이익

핸드폰소액결제연체 해본적 다들 있으신가요? 대한민국 국민 핸드폰을 사용하는 국민들이라면 한번쯤을 다들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결제일을 착각해서 입금을 못했거나 자동이체 통장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현금이 부족하여 카드값 정산을 먼저해서 늦게 냈거나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요~ 연체는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본인이 사용한 것은 언젠가는 본인이 값어나가야 할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늦게 라도 값어야 한다는 인식을 한번 심어드리기 위해 작성해 봅니다. ^^

연체를 했을경우에는 [소액결제 정책]으로 소액결제부분을 사용을 못할수도있으며, 휴대폰 발신, 수신 자체가 끊기는 경우도 생기니 연체는 금물 !!

휴대폰금액같은경우에도 연체를 하게된다면 [부채] 의 일부분 입니다.

핸드폰소액결제연체

핸드폰소액결제연체 정확이 무엇을 얘기하는것일까?

저희 일성캐시의 블로그를 자세히 보신분들이라면 잘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각 자의 휴대폰에 휴대폰소액결제 부분이 50만원 발생되는건 다들 아는 사실 입니다.

그러나 급할때 사용하는 소액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같은 서비스를 받으신후 결제를 대금 결제를 하지 않으시게 된다면 PG사나 통신사같은 경우에 휴대폰사용을 막는 경우를 말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서 연체가 길어진다면 [서울보증보험] 에 넘어가서 더 심하게는 신용불량자라는 타이틀까지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소액결제 정책 사항이 걸려버리게 되면 급할때 현금화 융통을 못한다는 단점도 생기게 되네요.

연체가 진행되면 바뀌는 변화

잦은 연체자라고 가정하였을때 설명입니다. 

잦은연체자는 납기일이 1주일 미만에 발신이 끊기게 되며, 데이터 통신또한 사용을 못하게됩니다.

연체 한달째에는 발신, 수신이 다 끊기게 되며, 주기적인 통신사의 관리대상이 됩니다.

2~3달에 연체가 연속될시 통신사의 관할을 벗어난 서울보증보험사에 넘어감으로서, 신용점수하락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잦은 연체자가 아니라 할지라도 기간이 늦게 적용될뿐 같은 방식의 패턴으로 진행 됩니다.

핸드폰소액결제연체 진행중 추가결제가 가능한가?

상황마다 틀리긴 하지만 연체가 1달이내에 계신경우에라면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정보이용료] 를 통해서 결제 융통하는 방법으로 급한 연체금을 해결하실수는 있습니다만 이걸 해결한다고 해서 만사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근본적인 해결법은 가지고 계신 현금으로 바로 연체를 풀어버리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정보이용료부분을 융통하실경우에 가능하시더라도 소액결제부분보다 수수료부분이 10~15% 정도 더 들어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급하더라도 추후적으로 본다면 결코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저희 일성캐시는 지금 당장의 저희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안내하는 곳이기 때문에 정말 필요로 하신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

연체를 하면 안되는 상세이유

앞서 글을 잘 읽어 보셨다면 굳이 여기 설명을 안해드려도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희 일성캐시는 친절하니깐 ^^ 설명드리겠습니다.

휴대폰관련업무도 하나의 신용도를 자지우지 하는 하나의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잦은 연체로 인해 보증보험사에 넘어가게 되면 신용불량자로 판정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단돈 50~100만원 돈 금액으로 신용불량자가 되기에는 너무 억울하지 않으신가요?

이상 앞뒤 두서 없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핸드폰소액결제 연체에 대해서 설명 드려 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